우리은행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특판 활용법
- 경제
- 2022. 7. 27.
예적금의 특판이 기준금리 인상과 함께 더욱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모습 입니다. 중간에 이자가 높은곳으로 갈타아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다만 이 때 3개월 이내라면 괜찮지만 그 이상 경과되었다면 여러가지를 잘 따져 봐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에서 특판으로 운영되고 있는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기본 금리는 2.6% 입니다. 최고 3.6%까지 가능하며 기간은 6개월 부터 36개월 이내로 합니다. 1인당 예금할 수 있는 금액은 100만원 이상 천만원 이하이며 100만원 단위로 끊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천만원으로 시작해서 돈을 모으는 방법들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그 기준이 왜그럴까 생각해 본적이 있는데 출발점이 될 수 있는 첫걸음이 아닌가 하는 것으로 결론을 지어버렸습니다. 쓰기 시작하면 승용차 한대도 구입을 하지 못하는 금액이지만 직장 생활하면서 쪼개서 모으는데 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거든요. 경조사가 많다면 더더욱 어려울 수 있기도 합니다.
기본 금리 2.6%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12개월 이상의 예치는 필수 입니다. 우대금리 요건 입니다.
아래 조건 충족시 최대 연 1.0%p까지 우대이율을 제공
단, 우리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항목 중 전화(휴대폰) 및 SMS를 모두 동의하고 만기까지 유지한 경우 제공
- 신규일 직전년도말 기준 우리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 : 1.0%
- 직전 1년간 우리은행 예·적금(입출금 제외)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 0.4%
-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타행 본인계좌로부터 출금이체하여 신규 가입한 경우 : 0.4%
상품 이름 그대로 최근 1년 동안 우리예금 관련 예적금이 없을수록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개 단서 조항이 마케팅을 만기시 까지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데 이게 조금 아쉽습니다.
3년으로 하게 되면 이 기간동안 별의별 전화나 문자를 받아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짜증이날수도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우리은행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저축 한도는 천만원 입니다. 그리고 그동안거래를 하지 않았던 신규 고객이 유입되었을 때, 특판 금리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정기예금과 비교했을 때, 한도가 크지 않은것을 보면 이 기회를 통해 약정된 기간동안 우리금융 자회사의 여러가지 상품들을 마케팅하기 위함이 주 목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은행 내집마련 더블업(Double-Up)적금 상품정보 및 예상이자
하나은행 내집마련 더블업(Double-Up)적금 은행의 예적금들도 하루가 다르게 이자가 올라가는게 보입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를 올리고 난 뒤, 앞다투어 올리기 시작을 했습니다. 아마
wikilo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