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예상이자
- 경제
- 2022. 7. 26.
다시는 오지 않을 것 같던 수신 금리가 올들어 최고치를 계속 경신하고 있는데요. 지난달에 적금에 가입했던 분들도 해지를 하고 새롭게 갈아타는 상황도 계속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올라가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거든요.
이것저것 알아보다 어제 가입을 했는데 오늘 아침 눈뜨고 일어나보니 0.5%가 올라있고 1%가 올라있고 이런 상황이 지금인듯 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개월 동안 단기로만 운영이 되고 있는 짧게 치고 빠지기가 좋아서 소개해 드리는데요. 기본 금리가 3.5%인데 우대 없이 그대로 전부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만든다던지 가입 기간동안 얼마를 사용해야 한다거나 이런게 없죠. 이게 진짜 이자만 보고 속으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더군요. 저도 가끔 생각없이 들어놨다가 우대 기준이 제가 달성 불가능한것들이 있었던 기억이 많거든요.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천원부터 30만원까지 6개월 동안 불입 가능하고 만14세 이상이라면 3계좌 까지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로는 쓸만하겠다 라고 생각하지만 금액이 너무 적어 고민이라면 동시개설로 90만원까지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매달 30만원씩 6개월간 납입하게 되면 세전 이자에서 과세분을 제외하면 1,815,545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만약 3개를 동시에 한다고 하면 45000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 되겠네요.
사실, 이자가 아무리 높은들 우리가 밥먹고 커피 마시고 한번씩 군것질 하는데 사용되는 금액과 비교해 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래도 돈을 안전하게 모을 수 있고 그냥 놔두는것 보다 이자 수익이 있으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활용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